여행지

충북 제천 여행 의림지 옥순봉 출렁다리 중앙시장 알리바바 인도요리

토사부 2023. 3. 16. 08:12

충북 제천은 나들이와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이 참 많습니다~~^^
수도권에서도 100km남짓이고 공기 좋고 물맑은 자연을 벗삼아 캠핑하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충북 제천은 청풍명월의 고장이라고 소문난 만큼 자연풍경이 뛰어난 곳이다. 당일여행도 좋고 주말나들이, 1박 2일 여행 가족나들이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충북 제천 가는 방법 (서울에서 당일여행)으로는 KTX이음 제천역 (청량리역 출발. 1시간 남짓 소요)을 이용하거나 서울고속버스 또는 시외버스를 타고 제천버스터미널 하차하여 최종 도착장소까지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가용을 타고 제천에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천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보자. 
 

의림지

충북 제천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많이 알려진 곳은 ‘의림지’입니다. 제천 의림지는 모산동 241에 위치하고 국내 오래된 3대 저수지의 한 곳이기도 합니다. 충청도 여행지 제천 의림지는 주말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충북 제천 벚꽃 명소인만큼 4월에 간다면 너무 환상적이고 기억에 남을 의림지 산책과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가을 겨울도 참 멋있는 장면을 품고 있습니다^^ 의림지 옆에는 의림지파크랜드도 있어 색다른 재미도 즐길 수 있지요.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개통은 2021년 10월 22일(금)에 했습니다. 청풍호와 주변 산들이 조화로운 아름다운 풍경을~~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천 가볼만한 곳인 옥순봉 출렁다리는 왼쪽으로~오른쪽으로 흔들거리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지요.
출렁다리 건너에는 해발 283.3m 높은 봉우리가 있는 옥순봉이 있습니다. 넓게 펼쳐지는 청풍호와 환상적인 낙원처럼 보이는 옥순봉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옥순봉 출렁다리 입장시간은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동절기는 오후 5시가 마감입니다). 입장요금은 성인의 경우3,000원이고 만6세 이하는 무료이지요. 또한 주차 요금은 따로 없습니다. 

제천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금성면 청풍호로에 있는 산마루 한식가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입니다.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입니다. 맛집은 대표메뉴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다 맛있답니다. 
곤드레나물밥 정식을 주문하면 여러 가지 깔끔한 반찬에 된장찌개와 뚝배기불고기가 제공되고 너무 푸짐하게 잘 먹을 수 있겠지요^^
  
충북 여행의 핫플레이스 제천 중앙시장은 찾는 이가 많은 만큼 포토존도 곳곳에 있습니다. 제천 약선 음식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부산에 갔을 때 먹었던 빨간오뎅이 인상적이였는데 제천 내토시장에 제천명물 빨간오뎅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외갓집 빨간오뎅 영업시간은 09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입니다. 1,3주 일요일과 2,4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차는 중앙시장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일반고객 10분당 200원이지만 물품구매시 상점에서 주차권을 받아서 정산하면 됩니다. 

제천 알리바바 레스토랑
제천 알리바바 레스토랑 인도요리


제천 시내 특색 음식 맛집 알리바바 레스토랑은 이국적인 인도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천터미널에서 가까운 곳에 있으며 아기자기한 가게의 모습에 잘 못찾을 뻔 했답니다. 
터키에서 온 주인장이 요리하는 곳으로 특색있는 향신료를 사용하여 하루 종일 음식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 레스토랑 내부 인테리어가 커리를 만드는 식당처럼 장식물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커리를 만들때 사용하는 향신료도 진한 인상을 남기는 향이였고 전체적인 음식의 풍미 또한 강했습니다. 
 

제천 알리바바 레스토랑 내부
제천 알리바바 인도커리 레스토랑

충북 제천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으뜸은 배론성지입니다. 봉양읍에 있는 배론성지는 많은 이들이 가을단풍을 즐기러 찾아옵니다. 가을 단풍 명소로 알려져 사진 작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사람들도 사랑하는 제천 가볼만한 곳 배론 성지이지요~

제천 배론성지는 우리 아픈 역사가 있는 천주교의 성지입니다. ‘배론’이라는 지명은 이곳 지형이 배의 밑바닥과 같은 모양이라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배론은 1800년대부터 박해를 피해 숨어들어온 교유들이 모여 형성된 오래된 교우촌입니다. 배론의 세가지 보물은 <황사영 백서토굴, 성 요셉 신학당(한국 최초의 서양식 신학교), 가경자 최양업 토마스 신부 묘>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두 번째로 사제가 된 최양업 토마스 신부 기념 성당이 있습니다.
 

제천 가볼만한 곳으로 티카페차센은 차분한 분위기의 일본식 카페 분위기가 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녹차, 우롱차, 홍차 등 다양한 차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제 디저트와 빙수 맛집으로 미타라시소스 당고, 도라야끼를 맛볼 수 있지요~ 당고라는 것이 특색있었는데 차를 주문하면 차를 내리는 도구를 세팅해 주고 주문한 테이블에서 직접 내려줍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청풍명월의 고장~~~  충북 제천 여행 가볼만한 곳에서 힐링의 여유와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캠핑을 가면 맑은 숲속에서 다른 곳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