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경기 여주 가볼만한 곳 세종대왕릉 주주팜 여주도자기

by 토사부 2023. 3. 16.

♣ 경기 여주 당일 여행 코스

 
 
경기도 여주는 문화 역사탐방하기도 좋고 여유와 힐링을 할 수 있는 자연 생태공간도 넉넉히 있는 것 같아요.

남한강을 따라 이어지는 여주는 카메라에 담기에도 충분히 멋스럽습니다.  여주 오학동에는 우리나라 생활도자기의 40%를 생산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여주도자기아울렛이 있다.  그리고 반달미술관, 여주시립폰박물관, 목아박물관, 여주박물관등 다양한 컨셉의 박물관이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참 좋다.

또한 여주에는 복합문화공간인 프리미엄 아울렛도 있어 쇼핑하기에 좋은 곳이죠.

 

경기도 여주는 서울에서도 근교에 자리잡고 있어 주말 나들이도 수월하고 드라이브하고 데이트하기에 맛집도 많은 곳이라 부담없이 주말 당일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주에 있는 세종대왕릉은 세종과 소헌왕후의 합장된 묘입니다. 왕릉 숲길 너머는 효종대왕릉이 있습니다. 세종대왕역사문화관을 먼저 둘러보며 왕릉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예쁜 카페 스승이 있습니다. 세종대왕에 대해 모르는 이가 없지요?!! 걸어서 산책하기가 좋아 데이트 코스도 좋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세종대왕릉을 방문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초록색 잔디와 풀이 날 시기에 가면 더욱 멋스러우며 아이들도 거대한 왕릉앞에서 숙연해질지도 모릅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오후 4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대인기준 500원이네요. 
세종대왕릉 근처 맛집으로 황금코다리 여주점이 있는데 코다리시래기조림 중간맛을 먹었는데 살짝 매콤하면서 입맛이 도는 맛이였다. 시래기와 양념된 코다리이 궁합이 잘 맞았다.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과 도토리묵도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었다.


여주에 있는 동물체험 농장인 주주팜입니다. 동물 먹이주기와 강사와 동행하여 동물교감을 할 수 있는 색다른 특징이 있는 동물 농장입니다. 현장관람권 구입보다 미리 예약하면 입장권 할인 혜택이 있어요. 체험권에는 팝콘이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 귀여운 토끼, 돼지, 햄스터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요즘 애완 펫으로도~~ 한 가족이 되었지요~~

아이들은 물론 연인들과 함께 가기도 좋은 주주팜입니다. 관람권은 8천원이고 교감체험은 12,000원입니다.  동물에게 먹이를 주면서 교감하는 활동경험은 생명존중과 우리에게 정서적 안정감도 주는 소중한 시간이였다.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은 서울에서 여주 나들이갈때 많이 들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넉넉한 영업시간은 느긋하게 아이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지요. 필요하다면 물건을 구매해도 좋지요.

국내 아울렛 중 명품 브랜드가 많이 입점되어 있어 쇼핑하기 좋습니다. 명품관 방문시 여주 아울렛 EAST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프라다와 구찌 그리고 버버리 매장을 둘러보아요. 명품매장은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되도록이면 주말에 10시 30분 오픈시간을 체크하고 이른시간에 방문하고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프라다 매장부터 대기를 하고 다른 곳을 방문하면 되요. 그러면 너무 많은 시간을 기다리는 것에 쓰지 않아도 됩니다. 때마침 눈에 띄는 옷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서울 근교에 있어 주말 나들이 하기에도 좋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상점도 다양하고 먹을 곳도 많이 있지요.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광장 까사미아에서는 23년 3월 18일부터 5월 14일까지 pop-up행사를 진행합니다. 
물건을 사지 않아도 이국적 분위기를 느끼며 산책하고 기분전환으로 둘러보기에도 넓고 좋아요~ 
 

여주 수월정 한정식
여주 맛집 수월정 한정식


경기 여주 순수 지역농산물로 만드는 수월정 한정식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근처에 있는 자연주의 여주 한정식집이예요. 맛이 깔끔하고 간이 짜지않고 심심하여 아이부터 어른입맛에 적당해요. 그래서인지 가족들이 많이 예약하고 오더라구요. 주차장도 넓습니다. 브레이크타임일 때 수월정에 도착한다면 미리 가게에 들어가서 예약처리를 해야 5시 이후에 카톡으로 알려주며 순차적으로 자리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스타벅스커피도 제공이 된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갓 찧은 쌀이 가득~가득~~  쌓여 있습니다. 밥맛이~~ 절로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요~~
 

여주 한식 수월정
여주 한식집 수월정

수월정 한정식의 계절상차림은 직접 농사지은 제철 식재료에 따라 상이합니다. 소화가 잘 되어 어른들, 아이들, 가족모두가 식사하기에 편안한 곳입니다. 메뉴와 가격을 알아보면 대표메뉴로는  바른진짓상 19,000원 / 수월정진짓상 29,000원 / 세종대왕진짓상 39,000원이 있답니다. 바른진짓상은 떡갈비가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였어요. 갓 도정한 쌀로 밥을 지으니 얼마나 기름지고 맛있겠어요? 반찬으로 나오는 음식들은 정성이 있는 것이 느껴지고 맛있어서 두 번을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수월정진짓상으로 정하고 먹어볼 계획입니다. 
 

여주에 간김에 스마트하우스 ‘’ 이천 하루홈 주택전시장을 방문했습니다. 광고에서 하루만에 짓는 집 ‘하루홈’ 이 많이 나와서 무척 궁금했어요. 스마트하우스 ‘하루홈’ 홈페이지에는 이천전시장이라고 나와있어서 근처에 가면 들려야지~하고 생각했었는데.. 위치가 여주 경계에 있는 이천이였어요. 그래서 한 번 들려서 상담도 친절히 해 주시고 궁금증도 많이 해결되었답니다. 하루홈 주택은 모듈러 주택이며 이동식주택을 말합니다. 이천 하루홈 주택전시장 가본 것에 대해 기회가 있으면 자세히 풀어놓도록 하겠습니다. 


 
반가운 사람들과 좋은 것 보고~~ 맛있는 음식 함께 먹으며~~서울 근교 당일여행할 수 있는 경기 여주입니다.

세종대왕릉과 주주팜,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수월정 한정식 그리고 하루홈 이천 전시장까지 하루 알차게 여주에게 보내고 갑니다. 마직막에 들린 주택전시장은 요즘 주택분야에서 유행하는 모듈러 주택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경기 여주 주말나들이, 경기 여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댓글